주변여행지

TOUR INFO

쁘띠프랑스

아담한 프랑스란 뜻의 "쁘띠 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11만 7천 357m에 청소년수련시설로 조성됐으며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청평호반 길을 따라 10km쯤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의 예쁜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안의 어느 마을 같기도 하고, 주위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산 신록의 전원마을 같은 느낌이 드는 바로 그곳이 한국의 작은 프랑스 마을, 쁘띠프랑스이다.

제이드 가든

한화호텔&리조트가 수년간 심혈을 기울여 조성한 수목원으로 약 5만여평의 부지에 24개의 테마정원으로 조성되었다.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조성 테마에 겅맞게 투스카니 양식의 방문객 센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식물을 자유롭게 식재한 영국식 보더정원과 아름다운 분수와 식물의 정형미가 돋보이는 이탈리안 가든 등 춘천에서 작은 유럽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남이섬

북한강에 있는 강섬으로서 총면적은 14여만 평에 이른다. 원래는 홍수 때에만 섬으로 고립되었으나 청평댐의 건설로 완전한 섬을 이루게 되었다. 넓은 잔디밭이 전개되어 있고 둘레에 밤나무숲이 무성하고 별장,방갈로,수영장 등 오락시설이 잘 정비되어 있으며, 서울과 가까워 많은 관광객이 찾아든다. 백자작나무길, 잣나무길, 메타 세콰이어길 등 운치있는 숲길이 명소이다. 드라마 '겨울 연가'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있다.

대명 비발디파크

340만평(여의도 면적의 3.5배)의 부지위에 건립된 대명비발디파크는 총 1,801실의 객실과 총 13면의 슬로프 및 10기의 리프트(곤돌라 1기포함)로 구성된 스키장으로 국제적으로도 손색이 없는 규모를 갖추고 있어 비발디파크를 찾는 스키어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하여 10만평의 넓이에 총 4,5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원예수목원이다. 이름은 한국이 '고요한 아침의 나라'라 불리는 데서 비롯되었는데 계절별, 주제별로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총 4,500여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야생화정원에는 750여종, 아이리스정원에는 한국 최다인 800여종, 무궁화동산에 무궁화 200여종, 한국정원에 목단 38여종의 품종을 보유하고 있다.

자라섬 축제

자라섬은 북한강에 떠 있는 하나의 섬으로 약 20여만평의 크기이며 섬 가장자리로는 큰돌과 잔자갈로 이루어져 있고 중앙부위는 모래와 흙으로 뒤덮여있다. 중앙 부위에는 큰 미루나무들과 버들가지 등 자연 수목원이 있으며 경기 수변도로와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자연 휴양지이다. 자라섬은 생긴 모양이 마치 자라의 모양을 하고 있으며 비가 오면 물이 불어 섬이 약간 잠기었다가 나타난다하여 붙여진 이름이기도 하다. 또한, 자라섬은 매회 째즈페스티벌이 열려 알려지게 된 곳으로 각종 꽃들과 나무 새들이 자라고 있는 자연이 살아 숨쉬는 멋진곳으로 여러 미술 전시회나 기타공연과 9월에 열리는 세계 째즈 매니아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스위스 테마파크

사계절 4색 매력, 당일 신행의 명소 봄에는 진달래와 철쭉으로 유명하고,겨울에는 고목과 기암괴석이 하얀 눈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매력적이다.가을이면 명산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등산코스로 유명한 명산들이 많다.맑은 물이 흐르는 명지계곡을 따라 펼쳐지는 소나무 숲 길과 단풍길을 오르다보면 자연이 만들어내는 화려한 색의 잔치에 빠져든다.